커피쟁이의 다락방

 

2019년의 마지막 업무가 오늘 오전에 끝났다. 내일도 또 볼 것처럼 아무렇지 않은 척했지만, 끝까지 착하고 따뜻한 사람들과 이별해야 하는 시간이었기에 마음이 조금 아렸다. '일이 힘에 부쳐 길게 느껴지던 한 해였는데, 내 일상에 이토록 좋은 사람들이 있었기에 난 2019년을 무사히 보낼 수 있었나 보다.' '하지만 올해도 또 그렇게 살 수는 없다.' 이런 생각들을 하며 일터에서 돌아오는 길... 이런 날에는 우울에 가라앉기 전에 일상의 정신없는 영역으로 빨리 들어가야 한다.

계획했던 대로 대형마트에 들렀다. 바이러스 때문인지, 오전이어서인지 한가해서 휴대전화 메모장의 리스트를 체크하며 천천히 장을 봤다. 이어폰으로 들려오는 음악덕분에 긴 쇼핑 시간이 지루하지도, 힘들지도 않았다. 눈으로 물건을 직접 보고 만져보고 하는 이런 쇼핑은 인터넷으로 하는 쇼핑이 대신할 수 없는 정취가 있다. 뭘 그리 많이 사지 않았지만 충분히 보고 생각하고 고른 물건들을 품에 안고 돌아오는 길은 기분 좋았다. 

연휴 동안에 오랫동안 써온 좌탁의 다리가 하나 망가졌다. 철제다리가 부러진 것이고, 그것이 충분히 오래 사용한 결과가 초래한 자연스런 결과라는 걸 인정하기에 굳이 고칠 마음이 없었다. 쓰던 물건이 망가지면 고쳐 쓰고 또 고쳐 쓸 정도로 소유한 물건의 양을 늘이기 싫어하고 쓰레기를 만들기 싫어하지만 이번에는 얼른 인터넷에서 적당한 물건을 골라 주문해버렸었다. 오늘 드디어 좌탁이 배송되었는데, 예상한 것보다 더 쓰임에 적합한 사이즈인 데다가 이전의 것보다 크기가 작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니 방도 좀 더 넓어보여서 또 기분이 좋아졌다.

TV를 켜니 '귀여운 여인'이 막 시작되고 있었다. 어른아이의 성장, 타인과의 진정한 교감을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다. 아직까지 0순위에서 밀려나지 않은 영화이고, 이 영화 때문에 나는 줄리아 로버츠를 좋아하게 되었다. 정말 오랜만에 다시 보게 되어 그것만으로도 좋은데, 다시 봐도 역시 마음에 든다. 영화를 보면서 나는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보게 되고, 올해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마음을 다잡게도 된다. 우울하고 슬플 때 그 기분이 나를 잠식하게 두지 않고 이렇게 좋은 것들을 보내 나를 위로해주고 품어주는 그분덕분에 오늘은 좋은 날이다.

 

 

'일상적인 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는 나날  (0) 2020.02.08
하필 이 때...  (0) 2020.01.31
독감은 지나가고...  (0) 2020.01.22
독감 간병 2일차  (0) 2020.01.18
독감, 의심은 사실로...ㅠㅠ  (0) 2020.01.17
Posted by 블랙커피원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