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쟁이의 다락방

 

 

며칠 전 아침부터 밖에서 요란한 소리가 났다. 내다 보니 바로 옆 건물에 있는 집이 이사 가는지 사다리차로 짐들이 연이어 내려오고 있었다. 이 난리 중에 이사를 진행해야 하는 마음은 어떨지, 보는 것만으로도 심란했다. 그러더니 오늘은 이사 들어오는 소리로 또 오후 내내 시끄러웠다. 짐이 많은지 해가 진 뒤까지 오랫동안 사다리차 소리가 이어졌다. 하필 집 바로 옆에서 벌어진 일이라 소음이 큰 데다가 시간도 너무 길어지니 나중엔 짜증이 안 날 수가 없었다. 그러면서 한편으로 든 생각이 '그래 이런 게 일상이지.'였다.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지기도 하고, 그로 인해 화도 나고, 그래도 어쨌든 시간이 지나 해결이 되고... 그런 게 일상이었지.' 하는... 

TV에서 새롭게 시작된 '유퀴즈' 제 47화 Warriors를 보고 있는데, 저절로 눈물이 난다. 직시하고 싶지 않아서 마음 깊이 묻어두었던 것들이 떠오를 수밖에 없는 내용이었다. 우리가 처한 현실의 위급함, 끝날 듯 끝날 듯하면서도 끝나지 않는 이 상황에 대한 안타까움, 내가 지켜야 할 사람에 대한 절박함 이런 것들...

이번 주부터는 정신건강을 위해 뉴스는 하루에 두 번만 본다. 일부러라도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밝은 감정을 가져야 할 것 같아서 마음이 몽긍몽글해질 드라마를 찾아서 보고 있다. 버텨야 한다는 불안감 때문인지 먹는 양이 줄어 반찬이라도 이것저것 연이어 새로 만들며 영양가 있는 식단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커피도 맛 때문이 아닌 양으로 먹는 것 중 하나였는지 입맛이 없어지니 아침에 정신 차리기 위한 한 잔만 마시게 되었다. 나도 모르게 줄커피를 마시고 살았었는데... 타투 스티커는 하루만에 지워졌다. 반찬을 만드느라 불 위에 손이 몇 번 왔다갔다 하면서 녹은 것 같았다. 다음에 다시 하면 되지. 표고버섯을 가위로 다듬다가 왼쪽 손가락 끝부분을 아주 조금 자른 사건도 있었다. 피가 많이 났지만 정말 아주 조금 잘린 거라 이 시기에 병원에 가야 하나 하는 심란한 고민은 오래 하지 않아도 되었다. 하지만 아직도 아프다...ㅠㅠ 집중력이 떨어진 것 같다. 이전과 같은 패턴의 생활을 하려고 노력하지만, 많은 것이 이전과 달라진 나날을 살고 있다. 

콜센터 감염 사태를 보면서는 과연 이 상황의 마침표가 있긴 할까 하는 생각에 답답해졌다. 하지만 이 또한 현재의 일상이다. 그러니 지나가겠지.

 

'일상적인 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21일의 다락방 일기  (0) 2020.03.21
3월 20일의 다락방 일기  (0) 2020.03.21
3월 6일의 다락방 일기  (0) 2020.03.06
3월 4일의 다락방 일기  (0) 2020.03.04
3월 3일의 다락방 일기  (0) 2020.03.04
Posted by 블랙커피원샷